해외여행 필수 상비약(비상약) 리스트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낯선 환경과 음식에 놓이게 됩니다. 말이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아프다면 참 난감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의 준비물로 상비약(비상약)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 상비약(비상약) 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 해외여행 상비약 체크리스트도 준비하였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상비약(비상약)
종합감기약
현지 기후를 미리 알아보고 여행을 떠나지만, 기후에 완벽한 대비가 되지 않을 수 있고 익숙하지 않은 환경 탓에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기침, 몸살, 콧물 등 초기 감기에 효과가 있는 종합 감기약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와 피로회복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종합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나 피로회복제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드시던 영양제를 소분하여 가져가거나, 알약형태로 소분되어 나온 피로회복제를 약국에서 구매하여 가져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비타민B군이 많이 포함된 것으로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소화제와 지사제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을 먹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해서 소화제와 지사제를 모두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약
환경과 음식의 변화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레르기를 갖고 계신 분들은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평소 드시던 알레르기약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멀미약
여행 중 차나 배로 이동하는 시간이 많다면 멀미약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유도제
여행 중 시차적응이 되지 않거나, 잠자리가 바뀌어 잠들지 못해 다음날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차적응과 다음날의 좋은 컨디션을 위해서 수면유도제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해열제와 진통소염제
해열제와 진통소염제도 빠질 수 없는 상비약입니다. 평소 드시던 것으로 준비하세요. 아이와 함께 가는 여행에서는 아이용도 따로 준비해 주세요.
연고와 밴드
빠른 상처 치료를 위해서 소분된 연고를 구입해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밴드도 다양한 크기로 준비하고, 밴드는 많은 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집을 방지하고 치료하기 위해 발 뒤꿈치와 발가락에 붙이기 좋은 사이즈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이나 샤워, 비를 대비하여 물에 젖어도 떨어지지 않는 습윤밴드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
여행 중 액티비티나 많은 걷기로 사용되지 않던 근육이 과다하게 사용되어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활동에 따라서 붙이는 파스 혹은 바르는 파스를 준비하신다면, 쾌적한 여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과 모기퇴치제
여행지와 활동에 따라서 모기와 각종 벌레 물린 곳의 가려움을 방지하기 위한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과 모기퇴치제 등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유럽 등에서 발견되는 베드버그는 한국에서 가져간 약으로는 효과가 미약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약을 구입하여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외여행 상비약, 비상약 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여행 시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비해 기본적인 비상약을 분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개인별로 필수 비상약을 놓치지 않고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