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의 건기와 우기 그리고 여행 추천시기
동남아시아는 열대 기후로 인해 우기와 건기가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각 나라의 기후 특성을 이해하고, 건기 및 우기시기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기에 따라 최고의 여행이 될 수도, 최악의 여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동남아시아 각 나라들의 건기와 우기에 대해 알아보고 여행 시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동남아시아 각 나라의 건기 & 우기& 추천 여행시기
태국
태국의 우기는 5월에서 10월입니다. 몬순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리며, 8월과 9월에 가장 강수량이 많습니다. 태국의 건기는 11월에서 4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기온이 높고 습도가 낮아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특히 12월과 1월은 쾌적한 날씨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합니다. 태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1월에서 2월입니다.
베트남
베트남은 위아래로 긴 지형을 하고 있어 북부, 중부, 남부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 등의 북부지역의 우기는 5월에서 9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폭우가 내릴 수 있습니다. 건기는 10월에서 4월이며, 이 시기에는 기온이 낮은 편이기도 합니다. 베트남의 북부 지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의 가을과 초겨울, 3월에서 4월의 봄철입니다.
다낭 등의 중부지역의 우기는 9월에서 12월로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건기는 1월에서 8월으로 건조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베트남 중부지역의 추천 여행시기는 2월에서 8월입니다.
호치민시 등의 남부지역의 우기는 5월에서 1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강수량이 많으며 6월에서 9월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립니다. 건기는 12월에서 4월로 건조하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베트남 남부지역 추천 여행시기는 12월에서 4월입니다.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의 우기는 11월에서 3월로 열대성 비가 자주 내리며, 1월과 2월이 가장 많은 비가 내립니다. 건기는 4월에서 10월로 강수량이 적고 기온이 높은 편입니다. 이시기에 발리와 자카르타 관광객이 많습니다. 인도네시아는 5월에서 9월에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
필리핀의 우기는 6월에서 1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태풍이 자주 발생하며, 7월과 8월이 가장 강수량이 많고 태풍 또한 많이 발생합니다. 건기는 12월에서 5월로 날씨가 건조하고 기온이 높아 해변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필리핀은 12월에서 5월에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이 위치한 말레이시아 서해안 지역의 우기는 5월에서 10월입니다. 강수량이 많고 습도가 높습니다. 11월부터 4월은 건기로 건조하고 기온은 적당합니다. 말레이시아 서해안 지역은 11월에서 3월 사이에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등이 위치한 말레이시아 동해안 지역의 우기는 11월에서 3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집중 호우가 발생합니다. 건기는 4월에서 10월로 날씨가 건조하고 기온이 높아 해변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말레이시아 동해안 지역의 여행 추천 시기는 4월에서 9월입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우기는 9월에서 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북동 몬순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건기는 2월에서 8월로 비교적 덜 습하고 강수량이 적습니다. 다만, 싱가포르는 연중 고른 강수량을 보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싱가포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2월에서 4월입니다. 실내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이 열리는 9월도 좋은 선택입니다.
캄보디아
캄보디아는 5월에서 10월
몬순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내리며, 9월과 10월이 가장 강수량이 많습니다. 캄보디아의 건기는 11월에서 4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기온이 높습니다. 캄보디아의 추천 여행시기는 12월에서 2월입니다.
라오스
라오스는 5월에서 10월
몬순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내리며, 8월과 9월이 가장 강수량이 많습니다. 11월에서 4월에는 건조하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12월에서 2월은 특히 쾌적합니다.
라오스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2월입니다.
브루나이
브루나이의 우기는 11월에서 3월입니다. 이 시기에 북동 몬순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내리며, 12월과 1월이 가장 강수량이 많습니다. 건기는 4월에서 10월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적고 기온은 높습니다. 브루나이는 건기인 4월에서 10월 사이에 여행사는 것이 좋습니다.
동티모르
동티모르의 우기는 11월에서 4월입니다. 열대성 폭우가 자주 내리며, 1월과 2월이 가장 강수량이 많습니다.
건기는 5월에서 10월로 건조하며, 기온은 시원합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5월에서 10월이며, 특히 7월과 8월에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아 쾌적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남아시아 각 나라들의 건기와 우기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여행시기를 추천해드렸습니다. 각 나라의 기후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한 시기에 방문하여 동남아시아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