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싸게 사는 시기는 언제? 비행기표 싸게 사는 요일 & 월 등

해외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항공권 가격입니다. 같은 목적지라도 시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가 많죠.  이 포스팅에서는 비행기표 항공권을 싸게 살 수 있는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 시기


항공권 저렴한 시기

여행에는 성수기와 비수기가 존재하죠. 이에 따라 항공권의 가격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행지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월&2월
겨울방학을 맞이한 기간으로 가족 단위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 항공권 가격이 높습니다. 특히 설 연휴 기간에는 항공권 가격이 급등합니다. 설 연휴가 끝난 후에는 다시 가격이 내려갑니다. 

3월&4월
3월은 새학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비교적 적어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좋은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월
5월 초에는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이 있는 황금 연휴로 항공권 가격이 비쌉니다. 이 시기를 피해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6월 
6월은 여행 성수기인 7월과 8월을 앞두고 있어 항공권 가격이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7월&8월
7월 중순부터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항공권 가격이 급등합니다. 8월 초는 여름 휴가철의 절정으로, 항공권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그러나 8월 말부터는 휴가철이 끝나면서 가격이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9월&10월
9월과 10월은 여름 휴가철이 끝난 후로,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추석 연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몇 달 전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휴 이후부터는 가격이 다시 내려갑니다. 

11월
겨울방학, 크리스마스, 연말 등으로 인한 성수기를 앞둔 시기로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12월 
12월은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 시즌으로 인해 항공권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특히, 연말로 갈수록 가격이 더욱 상승하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 시기 & 요일

- 항공권을 싸게 살 수 있는 시기는 보통 20주 전 입니다.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스카이스캐너, 구글 항공권, 네이버 항공권 등)에서 가격 하락 알림 설정을 하시면, 원하는 노선의 가격하락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가격변동 알림



- 비행기표가 저렴한 요일은 보통 주말 출발보다 주 중, 특히 화요일과 수요일에 출발하는 항공편입니다. 출발 날짜를 유연하게 조절해보세요. 

- 각 항공사별로 프로모션을 노리세요. 프로모션은 특정 시기에 맞춰 진행되므로 미리 각 항공사별로 알림 서비스 구독을 설정해두는 등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팁

- 항공권을 자주 검색하면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쿠키를 삭제하시거나, 시크릿 모드로 검색하세요. 
PC는 브라우저에서 Ctrl+Shift+N을 누르시면 시크릿 모드가 열립니다. 모바일에서는 크롬브라우저- 왼쪽 상단 점세개[ ⁝ ] - 새시크릿탭 모드 사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 항공권 중계 사이트의 가격과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을 비교해보세요.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하면 중계 수수료가 들지 않아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 카드 할인을 비교해본 뒤 적용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행기표 저렴하게 사는 시기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